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날씨가 너무너무 따듯하고 좋죠. 정말 날씨가 좋으니 이번 주말에는 어디로 나가봐야할것 같은데요. 오늘은 캡쳐도구를 소개를 해보도록 할건데요. 인터넷 화면 캡쳐 해주는 도구입니다.

 

 

 

인터넷 캡쳐를 수작업으로 하려면 정말 번거롭고 어렵죠. 그림판에 붙여넣기하면서 하려면 정말 어렵고 힘든데요. 전용으로 이런 작업을 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이 있어요

 

 

 

바로 알캡쳐라고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인터넷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아주 간단하고 쉽게 한번에 전체화면 페이지를 하나의 그림파일로 저장해서 보관할수가 있습니다. 보이시는것처럼 이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있어요.

 

 

무엇보다도 알캡쳐는 무료로 제공이 되어지는게 그 사용범위가, 개인, 국가, 기업 모두 무료로 제공이 되어지는 무료 캡쳐 프로그램이랍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다운 받고 사용할수가 있는데요. 아래 주소를 이용해서 이동해주시고 무료로다운 받아주세요.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주셨다면 이제 인터넷창을 캡쳐하기 위해서 설치를 하셔야합니다.

 

 

 

설치를 하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여기에 보이시는것처럼 설치 하실때에는 하단에 제휴 프로그램이나 사이트가 추가가 되어질수가 있으니 이런 부분만 참고하셔서 캡쳐 도구를 설치 해야하겠죠. 이제 인터넷창의 전체화면 페이지를 캡쳐를 해보도록 할게요. 전체화면캡쳐는 되도록이면 크롬보다는 인터넷익스플로러로 하시는게 좋아요.

 

 

저도 주로 크롬을 사용하는데 크롬은 잘 안되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익스플로러로 이용을 하는데요. 알캡쳐에서 우측에 보시면 <스크롤>이라고 되어져있어요. 스크롤을 눌러주신후에 인터넷익스플로러창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스크롤링 되어지면서 촬영하게 됩니다.

 

 

촬영된 이미지를 이렇게 한장의 파일로 만들어주는데요. 간단하고 쉽습니다. 아무리 길고긴 페이지라고 하더라도 이렇게 저장을 해주게 되는데요. 정말 편리하네요.

인터넷 화면을 저장해두시고 싶으신 분들은 오늘 안내해드리는 인터넷 화면 캡쳐 프로그램 이용해서 처리해보세요. 그럼 오늘 안내한 인터넷 캡쳐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알캡쳐:http://www.altools.co.kr/Download/ALcapture.aspx

 

 

댓글